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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차별화 된 방송서비스를 구현한다.
같은 시간대에 같은 정보를 보는 것이 아닌 수용자중심의 주문형 서비스(VOD)가 가능하며, 수용자의 참여가 적극적으로 부여될 수 있습니다.

시간과 공간에 대한 제약이 없다.
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 방송되는 생방송일지라도 정보의 저장 및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, 어디서라도 인터넷에 접속만 하면 바로 원하는 정보를 접할 수 있게됩니다.

방송 주체에 대한 제약이 없다.
실질적으로 개인용 캠코더 및 간단한 개인장비 및 프로그램만으로도 방송이 가능합니다. 단, 하드웨어 사양 및 전용선 속도에 따른 품질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.

특정 이벤트와 방송 평가 및 결과에 대한 수정이 신속·용이하다.
방송서비스 제공자와 수용자가 동시에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수용자에 대한 정보 및 방송평가를 즉시 제공받을 수 있으므로, 결과에 대한 수정이 신속하며 용이하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.
 



인터넷이 발달하면서 기존의 텍스트와 이미지로 구성된 HTML(Hyper Text Markup Language)보다 더 다양한 멀티 미디어의 표현이 필요하게 되어졌는데, 초창기에는 컴퓨터로 캡처한 동영상이나 음악을 홈페이지에 올리면 방문자가 다운로드 받아 오프라인 상태에서 듣고 보았습니다, 하지만 이 방법은 크기가 큰 동영상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 받아야만 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 되었습니다.

그래서 등장한 것이 Real player 나 Media player 같은 실시간재생(스트리밍)이 가능한 플러그 인 프로그램 입니다.

streaming이란 흘려보낸다는 뜻으로, 작게 나누어 압축한 동영상파일을 미디어서버에서 계속하여 전송하면 클라이언트측의 실시간재생플러그인 프로그램이 파일을 지속적으로 받아들임과 동시에 연속적으로 재생하여 마치 실시간으로 동영상이 전송되는 것 같은 효과를 내는것을 말합니다.